봇치 더 락 마이너 갤러리

[일반]

대관 떡밥을 어디까지 허용하는게 나을것 같아?

장승
2026-06-02 10:48:00
조회 182
추천 8
원본 URL https://gall.dcinside.com/m/bocchi_the_rock/1905654

앞서 떡밥막았다고하나 대관 확정난게 아니여서 거의 안막았고 흐르는데로 있었거든?
대관확정이 나서 다시 이야기 해봐


소규모 대관이 유동성이 있는 시스템도 아니고
외부에서도 일반인이 참여 할 수 있다고는 하는데
홍보한거 보면 꽤 많이 봇갤럼들 같거든


30명 인원인만큼 그만큼 인원특정도 쉬울것 같고
어느정도는 회색지대가 있는것도 맞아


그리고 극장 상영이나 내한같은 대규모 이벤트가 아닌 소규모 이벤트여서 일부인원에 한에서만 떡밥이 흘러갈수도 있어


그럼에도 많이들 기대하고 재밌는 이벤트는 맞다고 생각해

그래서 머리 아픈게 글 규정을 명확히 정하기가 어려워


글적는거보면
~날 대관 기대된다 or 대관 가는길 이런글은 신원노출 및 특정이 될수도 있고
대관에 무슨 빌런있었다. --맨, 누가 앞에서 호응하는거 지렸다 이런것도
어느정도 친목선이여서 인원도 적은데 문제가 발생할수있다 생각해
이외에도 다른문제가 있을수도 있어

무사고가 베스트긴한데 어느정도 고려를 해놔야해

후기는 깡계로 글 수위에 한해 적용을 할수있을것 같긴한데
대관날이랑 이전날까지 떡밥을 어느정도로 맞춰야할지 모르겠음

봇붕이들은 어떻게 생각함

의견교환은 일단 이글에 한에서 써주길 바래
싸우면 안돼


세줄 요약
대관 확정되었다
친목이나 특정문제로 글 수위 어떻게 할까
의견 부탁합니다
어쿠스틱베이스
닉언이랑 뒷풀이하는 거만 허용하죠
2026.06.02 10:51:04
장승
걸리기만해봐!
2026.06.02 10:51:33
어쿠스틱베이스
오늘 상영회 보고 뒤풀이에서 누구가 디스토션 원키 부르는데 지렸다~
2026.06.02 10:52:10
ㅇㅇ
아 별자리 쳐주신 ?? 호고감닉님 노래 너무 잘 들었어요~
2026.06.02 10:53:32
장승
이런것도 한명이 지나가는느낌으로 이야기하는건 문제없는데 이후에 등판한다던가 다수가 이야기하면 문제될수있다봄
2026.06.02 10:53:39
ㅇㅇ
대관 끝나고 1~2일까지만 떡밥허용 + 깡계나 유동으로만?
2026.06.02 10:52:49
ㅇㅇ
후기 본문도 남들 특정안될 정도로?
2026.06.02 10:55:52
장승
후기특정 이거는 깡계허용하면 어느정도 선에서 해결될것 같구 대관 이전까지 글정도만 생각하면 될것같기두
2026.06.02 10:56:52
ㅇㅇ
대관 일주일 전부터 동일하게 적용하면 될거 같은데
2026.06.02 10:57:27
ㅇㅇ
응상때도 00좌 같은거 결국 말 나왔던거 생각하면 퍼포먼스 언급까진 가능해도 별칭 만드는건 막는게 나을듯
2026.06.02 10:59:28
ㅇㅇ
안녕하세요 00좌입니다 이런건 당연히 자르고
2026.06.02 10:59:56
장승
그래서 -좌 이런거 깡계글이여도 삭제할지말지 고민중이야
2026.06.02 11:00:16
ㅇㅇ
이게 내한이나 서코같은 전국구 행사면 모르겠는데 갤 홍보로 모인만큼 특정하거나 당하기 훨씬 쉬울거임
2026.06.02 11:02:06
장승
30명이여서 대관전날까지 대관 기대된다 이런글쓰면 난 대관갈거에요 이런말이여서 ㄹㅇ..
2026.06.02 11:03:44
ㅇㅇ
키스까지만 허용하죠
2026.06.02 10:52:52
장승
서로 키스를하던 오프파코를 하던 갤에만 안올라오면 됨 ㅋㅋㅋ
2026.06.02 10:56:08
ㅇㅇ
대관 끝나고 시간 둬서 그때까지만 후기 글 쓸수있게 하는건어떰 - dc App
2026.06.02 10:53:00
장승
후기같은건 관리하기 쉬울것 같애 깡계 + 글수위보고 삭제하면되니
2026.06.02 10:55:44
웅딤
2026.06.02 10:53:51
나의이서연
깡계랑 유동후기는 전면허용(어짜피 깡계라 누군지 특정해도 소용없을듯) 저격 및 고닉특정은 당연히 컷 다만 응상이니까 무슨 퍼포먼스가 있었다 이건 허용이 맞지 않을까 봇장판때도 그랬었고 빌런 이야기는 분란이 될테니 컷 30명 풀방이니까 대관 기대된다 가는길 정도는 괜찮다봐 (상영당시에도 30명 보는관은 중후반기 접어들면서 많지 않았은) 10명 이러면 컷이 맞는데 30명이면 군중의 최소치라봄. 갤관리에 참 고생이 많고 고마워!
2026.06.02 10:56:28
나의이서연
문단으로 나눴는데 왜 줄글됐나;;; 가독성 미안
2026.06.02 10:57:17
장승
무슨 퍼포먼스가 있었다 이정도는 ㅇㅋ인데 이후에 누가 --퍼포먼스 좌입니다 이런건 깡계로 허용할지말지 봐야해서 댓글이 그건 깡계로 안달릴것 같아
2026.06.02 10:58:01
쿠도아
@장승 셀프 네임드화는 쳐내야지
2026.06.02 11:01:27
나의이서연
@장승 커밍아웃은 당연히 막아야해
2026.06.02 11:05:50
ㅇㅇ
송대관 - dc App
2026.06.02 11:01:39
쿠도아
후기글은 깡계로만 쓰고 댓글은 디시콘만 달기 이러면 안됨?
2026.06.02 11:03:00
장승
그것도 나쁘지않네
2026.06.02 11:04:09
ㅁㄱㅌㄹ
뒷풀이 난교파티
2026.06.02 11:14:04
はまじあき
깡계후기 허용, 본인등판등 넴드화관련 폭넓게 금지
2026.06.02 11:15:13
장승
2026.06.02 11:17:03
폭진이
난 안가서 알빠노
2026.06.02 11:19:44
장승
그것도 맞음
2026.06.02 11: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