봇치 더 락 마이너 갤러리

[일반]

봇삐같은 아싸에게 유리한 학급구조는 뭘까?

나의이서연
2026-06-03 11:35:44
조회 190
추천 8
원본 URL https://gall.dcinside.com/m/bocchi_the_rock/1905893

1.바글거리는 20세기형 (한반에 60명)
- 사람이 많아서 주목받지 않아 숨기좋고 판도가 다양해서 탈출 변수도 많다 대신 인원이 많으면 인싸들에게 서열정리 통제본능을 일으켜서 툭하면 주먹다짐 터짐

2.쾌적한 21세기형 (한반에 12명)
- 쾌적하지만 숨을 수 없어서 표적이 되기도 쉽다 한번 판도 잘못 짜이면 변수가 없다


헤에헤에 학교탈출 꿈을 꾸는 no more gakko 봇치
はまじあき
전자였으면 진작 자퇴했을듯
2026.06.03 11:36:22
나의이서연
말죽거리잔혹사 타입은 MZ아싸들에게 공포긴한데 의외로 은신하고 지내긴 쉬울지도?
2026.06.03 11:37:25
가드
전교조
2026.06.03 11:41:27
나의이서연
갑자기!?
2026.06.03 11:46:24
미나미쿠루요
현직인데 닥치고 21세기형임 사람 많으면 진짜 존나 시끄럽고 병신보존법칙때문에 개 ㅈ같은 애들 많이보임 근데 후자는 ㅂㅅ짓 안하면 학교생활 잘 보냄 ㄹㅇ 근데 한반에 12명은 울릉도학교임? - dc App
2026.06.03 11:41:28
나의이서연
요즘 서울 경기 빼곤 저게 표준인원아닌가 그렇구나 이상 현직느님의 말씀이었습니다 근데 10명 학급에 ㅂㅅ 2명 들어오면 그게 더 으...
2026.06.03 11:46:17
ㅇㅇ
보치 일어났는데 수련회장이었으면 좋겠다
2026.06.03 11:46:36
나의이서연
봇끼야악 바로 노코응밐화 너무 가혹한 설정
2026.06.03 11:48:13
Thomas
오히려 전자가 어그로 덜끌림 - dc App
2026.06.03 11:52:17
나의이서연
ㅇㅇ 스텔스 발동가능에 쉴드 발동확률, 탈출포털 생상가능성까지 달려있는 점은 있음. 대신 인간가챠가 많이 도니까 역대급 ㅂㅅ 만날 확률도 같이 커짐
2026.06.03 11:54:26
장승
사람많은거 시러
2026.06.03 11:58:19
나의이서연
판세 같은거 필요없고 일단 구조가 편해야하는구나
2026.06.03 12:00:15
장승
이상한놈들 아니면 어떻게든 거리두기 가능해서
2026.06.03 12:00:42
나의이서연
@장승 정작 그 이상한 놈들 떴을때의 대응환경은 소수인원구조가 난이도 급상승
2026.06.03 12:03:54
재앙의캐슬리
쓰레기 보존법칙같은거 생각하면 닥 전자인듯 친구없는 아싸가 반에 나 하나뿐인거랑 여럿 있는거랑 확실히 다름
2026.06.03 12:00:19
나의이서연
ㅇㅇ 인원이 많으면 판짜기가 가능해짐
2026.06.03 12:02:48
ㅇㅇ
20세기형은 왕따 있어서 21세기형이 낫지않나
2026.06.03 12:24:20
나의이서연
그건 어느 형태건 있지않나
2026.06.03 12:27:09
ㅇㅇ
@나의이서연 요즘 학교에 일진, 왕따 없다던데 학교마다 다르겠지만
2026.06.03 12:3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