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릭기타 마이너 갤러리

[일반]

디지털이 진짜 순수실력이 아닐까?

일순이(119.196)
2026-05-15 19:38:55
조회 88
추천 10
원본 URL https://gall.dcinside.com/m/electricguitar/4343600

앰프는 가격도 비싸고 딸깍 한방에 좋은 톤이 나옴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진공관 앰프와 캐비닛, 희귀한 빈티지 페달은

사고 싶어도 돈이 없으면 가질 수 없음

거기다 한국은 대부분 앰프 볼륨을 1 이상 올리는 것도 불가능함


하지만 디지털은 누구에게나 똑같은 출발선에서

오직 유저의 청각, 기타 지식, 손가락만으로 승부하는 진정한 능력주의임


이렇게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오직 순수 실력인

톤만으로 승부를 보는 멀펙이야말로 진짜라는 생각이 듬





도달할 수 없는 아날로그에 정면으로 부딪히고

캐비넷 매칭하고 스피커 마이크 복잡한 시그널 체인 등등 온갖 모든 세부설정과 잡기술을 동원해서

마침내 그 톤의 비법소스에 접근하는건

마치 복잡한 고차방정식을 풀어내고

우주의 소리를 이해하는 고차원적 존재로서 다시 태어나는거임










앰프는 범죄다 낄낄


크크루쿠쿠삥뽕
2026.05.15 19:39:35
ㅇㅇ
앰프기 한방에 좋은톤 나옴<<존나 웃으면서 쭉 내리고 개추박앗음
2026.05.15 19:40:18
저멀리날아가던나비는죽었다
앰프딸깍좋은톤 ㄹㅇ이에요?
2026.05.15 19:40:24
쯩짜런쑥잉
앰프는 솔직히 음압감땜에 한번 긁자마자 개좋게 느껴지는건 맞는듯 - dc App
2026.05.15 19:4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