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릭기타 마이너 갤러리
[일반]
에존콘 후기
ㅇㅇ
2026-05-17 14:17:53
조회 118
추천 10
원본 URL https://gall.dcinside.com/m/electricguitar/4346474
통
피
1961 빈티지 L4
스윗워터에서 산 커샵 레스폴 (60?61? 몰루?)
57스트랫
에존이 오지 않는 시골에 사는 나는 에존을 보러 콜로라도 덴버까지 8시간 운전을 강행했음
기름값 많이 올랐지만 그래도 뱅기보다 싸다!
VIP 사람은 적었는데 좀 빡빡했음 작년에는 두곡했는데 오늘은 srv하나만 하고 큐엔에이시간도 좀 짦았음
대신 기타가져온 사람들이 요청해서 사람들 기타로 맨하탄이랑 트레이드마크 쳐줌..나도 기타 가져올걸 ㅠ 그리고 걍 에존이 치니까 시그고 hss고 걍 에존 소리남…손가락을 가지고 싶구나
이번에 확인한 점들
1. 와트랑 게인 줄인 거 맞음
2. 앰프나 페달 조합은 그대론데 계속 노브 조정함
3.이제 이어플러그 낌
4. 케이블 프리더톤 좋음(근데 본인은 조지L쓰지 않던가?)
5. 케이블 꼬다리 리드랑 더티는 브론즈, 클린은 크롬
6. 피크 마이크거치대에 꽂아둔건 빨간건데 공연내내 신상 하얀것만 씀 고로 하얀게 정답이다
7. 기타히어로가 어떻게 톤과 스타일을 완성했는지 그 뿌리를 찾아서 연구하는거(에존의 경우 존맥러플린이나 빌코너스 헨드릭스 웨스같은 사람들) 매우매우 중요함 꼭하셈
8. 도버도 그렇고 항상 다르게 치려고 노력함 안그러면 너무 많이 연주해서 질림
9. 레스폴은 유럽투어 돌려고 마련함 스윗워터에서 스윗하게 구매. 빈티지 깁슨 뽀갈내고 싶지 않음. 예전과 달리 요즘 깁슨 폼 좋음 그러니까 깁슨 사라
투어 초반에 노트 미스하는것 때문에 갤에도 이제 나이먹었다 말 좀 나왔는데 오늘 컨디션 좋았음
걍 레전드였다 이말이야
영상은 두개만 찍음 이것도 녹화버튼은 눌러놓고 눈으로 보느라 영상이 좋진 않음
킹저트 로즈
볼드애즈러브
하씨 앞에 놓침 ㅠ
영상이 남는거라 좋긴한데 실제 듣는거랑도 다르고 현장감도 안 느껴지지만 그래도 공유해봄
진짜 존나 사랑합니다
근데 할배 재즈타락기미가 좀 보임(애초에 퓨전재즈쪽이라 타락은 아닌가 머 여튼)
듀크엘링턴 캐러반 커버가 미쳤는데 그건 녹화 안 해서리
그리고 다니엘 킴브로 베이스가 개 쩔었음…캬…꺽다리 아저씨
이번콘에 틀딱 할배할매들 많이 왔는데 레스폴로 블루스 말아주니까 진짜 좋아 죽으려고 함 레스폴 소리 진짜 개 쩔긴 했음 크 찐득허니…
할배 아직 건재하니 유럽 잘 다녀오시고 새 앨범도 내고 내년에도 투어 돌아주기만을 기원함
일1붕이
커샵이었구나 난 에존옹 59 오리지날 샀구나 했네 ㅋㅋㅋㅋㅋ - dc App
2026.05.17 14:19:00
존fat루치
2026.05.17 14:19:52
ㅇㅇ
에존 볼드애즈럽 ㄷㄷ
2026.05.17 14:21:10
데보닉
요즘 깁슨 폼 좋음 그러니까 깁슨 사라 ㅋㅋㅋ
2026.05.17 14:21:39
츄파춥스메탈맛
저나이에도 손가락이 저래 돌아가네
2026.05.17 14:25:21
피림_
자세하다 ㄷㄷ
2026.05.17 14:26:19
GirlsDeadMonster
와 폼 되게 좋으신거 같은데
2026.05.17 14:30:15
Jovian
와..리드, 더티랑 클린톤 케이블 다르게 쓴다고
진짜 광기네
2026.05.17 22:0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