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릭기타 마이너 갤러리
[💵기추]
스압)헥드텔레 기추 겸 헥스 창고개방 후기
아침 10시에 출발해서 두시간 반쯤 운전해서 (인천 간김에) 차이나타운에서 짜장한그릇 먹고 1시 반 좀 넘어서 헥스 회사(지오뮤직)도착함
어쨋든 결론인 기추부터
헥드텔레(시제품으로 생산된거)+5현 베이스 b스톡 구매함
일단 목표는 헥드 스트렛(빨 or 파)나 텔레(빨 or 파) 사려고 했는데 헥드스트렛은 할인하는 거 중에선 내가 원하는 색깔 없어서 헥드텔레로 사옴
저기 걸려있는 와펜은 기타 사면서 한개씩, 이벤트(게임참여)해서 하나 총 3개 만들어옴
하나는 내 이름 이니셜이라 뒷면으로 돌려놨음
다른것들도 거진 중고가 수준이던데, 직접 확인하고 시연까지 맘대로 해보고 살수있어서 좋긴한듯
특히 헥스 자체가 입문기 위주다 보니까 나이 어린 학생들(초등학교 고학년 정도까지도 좀 보이더라)도 많이 왔더라고
어쨋든 아래는 대충 사진
인스타 릴스보면 헥과장님이 창고 문 열고 소개하는 영상있는데 거기 문은 막혀있음
옆에 사무실 건물(창고랑 연결되있긴함) 1층에서 구경이랑 시연이랑 다 할수 있음, 입구엔 이렇게 물이랑 과자 들고가라고 나뒀음
창고랑 연결된 큰 방(여기서 계산까지 가능), 약간 전시실 같은 느낌의 작은방(여기도 시연할 앰프라던가 파는 기타들 다 있음) 이렇게 두개 방으로 구성
약간 일반 옷가게보단 spa브랜드들 마냥 자유롭게 구경하다가 궁금한거 있으면 옆 직원 물어보면 되는 느낌
걍 자유롭게 전시된거 집어서 바로 옆에 앰프(테이블 위에 몇개씩 있음) 연결해서 쳐보면 됨
레스폴 타입인데 뒤편이 특이해서 찍어봄
내가 산 베이스
처음에 5현이라 살까말까하다가 가격도 괜찮고 생각보단 안무거워서(어짜피 집구석에서 장난감 마냥 칠거라) 헥과장님 간담회 끝나고도 있으면 사려고 햇는데
내려와도 있길래 사옴
큰방은 대충 이런식으로 전시? 되어있음
하나 팔리고 나면 바로 옆 창고에서 다음거 들고 오시더라
작은 방에는 이렇게 벽걸이에 걸려있음
마찬가지로 자유롭게 시연하면 되고
여기도 앰프 기타 2개 베이스 1개 있음
이렇게 싸인 있는 기타도 있고(이건 파는건지 비매품인지 모르겠네)
쪼그니쳐도 대충 3대인가? 걸려있더라
할인하는 것도 있고
3시쯤 되니까 헥과장님이랑 간담회 2층에서 한다길래(2층은 그냥 사무실이고 거기 있는 소회의실 같은데서 진행함)
나눠주신 펩시제로 라임 마시면서 장비이야기랑 이것저것 질의응답이랑 해서 이것저것 이야기 들음(멘트의 왜곡이 있으니 대충 내용만 적으면)
1. 일단 텔레쪽 지금 개발하고 있는듯? 하고(엠바고 이야기는 없었으니 이야기해도 되겠지...?)
- 텔레 디자인(펜더형이랑 헥스형) 두장 나눠주고 의견 받는 시간 있었음
2. 펜더 사태에서 헥스는 당장은 남일(어짜피 수출되는건 전부 헤드리스 라인이라)
3. ns100이랑 nt100은 헤드리스 입문용으로 내놓은 모델(언젠가 상위모델이 계획'은' 되어있음)
4. 베이스쪽엔 왜 스댕프렛이 많이 없는지 물어봤는데
- 베이스 프렛 자체가 크다보니 가공같은게 힘든부분도 있고 해서 자기들도 헤드리스만 스댕프렛 적용했다고
그리고 가서 얼마 안지나서(2시) 권그린 님이랑 간담회 마치고 나올때(4시) 최서정님 공연하시던데
권그린 베이스 반주로만 노래하시는데 느낌있더라(나머지 곡은 mtr쓰신듯)
따로 무대는 없고 회사 마당?에서 그냥 쌩으로 진행했음
어쨋든 왕복 5시간 운전해서 다녀오긴 했는데
시간 아깝거나 그런건 없이 괜찮더라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주말출근인데도 불구하고)
바로 길건녀편에 주차장 있는데 무료 두시간이라고 들었는데 두시간 좀 더 지났는데도 공짜더라
내일 시간 되는 사람은 한번 가보는 것도 추천함, 내일은 쪼맹님이랑 펀투님 오신다니까
궁금한거는 댓글 달면 씻고와서 답해드림
아 참고로 기타 비율은 통:일렉:베이스가 대충 3.5:5:1.5 이정도인 느낌이였음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