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릭기타 마이너 갤러리

[일반]

난 헥스가 정말 전략을 잘 짰다고 생각하는게

Rane
2026-06-02 00:36:55
조회 207
추천 10
원본 URL https://gall.dcinside.com/m/electricguitar/4371613


고만고만한 스트랫 카피 팔아봐야 어차피 국내 중저가형 기타 브랜드 1 정도로 끝날걸 알았는지는 몰라도


국내에선 콜트 정도 되는 체급에서나 만들던 헤드리스, 그것도 입문기 가격대 헤드리스에 과감하게 도전한게 참 대단함


한창 22년도 24년도쯤 로메넥/스댕프렛/HSS/스트랫 카피 스펙으로 인도네시아에서 기타 뽑아내던 다른 국산 브랜드들은 다 판매량 꺾여서 그런가 요샌 언급도 안되고 광고도 안보이더만


헥스 혼자만 과감하게 다른 루트 개척하고 이젠 해외 수출도 하고 잘 나가는게 경이로울 정도



그거랑은 별개로 일마갤이랑 뮬에서 못생겼다고 욕먹던것도 다 피드백으로 받아들이고 하나하나 개선해나가는거 보면


사장 멘탈이 정말 보통내기가 아니라는 생각도 든다

일레빗자루
대단하긴해
2026.06.02 00:37:57
Rane
나같으면 일마갤에서 욕먹자마자 바로 엉엉 울면서 사업 접었음...
2026.06.02 00:39:04
SteelyDan
헥드리스는 사실상 저가헤드리스 대명사가 되버림 근데 유광 블랙좀 만들어줬으면
2026.06.02 00:38:25
Rane
기존에 콜트에서 헤드리스 산다 하면 그래도 100 내외로는 줬어야 했는데, 헥드리스가 기존 일렉기타 시장에선 상상도 못하던 40만원 50만원대 헤드리스를 시장에 떨궈버리면서 지각변동이 세게 왔었다고 생각함 사실상 저가형 헤드리스라는 장르를 최초로 개척한게 헥스이고, 선택지도 여기 하나만 있는 상황이니 잘 팔릴수밖에
2026.06.02 00:40:54
봇재비
마지막 피드백으로 제발 하키헤드는 단종시켰으면
2026.06.02 00:38:30
Rane
ㅋㅋㅋㅋㅋ
2026.06.02 00:38:42
월광칠면조
처음에 디자인으로 대차게 까이다가 언제부턴가 다들 응원하는게 보이더라
2026.06.02 00:39:50
Rane
ㄹㅇ 욕이든 뭐든 진심어린 피드백이 차기작에 그대로 적용되는게 보이니까 다들 까다가 응원모드로 바뀜
2026.06.02 00:44:54
Dosskoi
8현 프로토타입도 이번에 창고 개방행사에서 팔았다던데 돈 있었으면 샀다 ㅜㅜㅜㅜ 7현 8현 헤드리스 이런 가성비 특이한 기타 계속 내주는게 고마움...
2026.06.02 00:40:18
Rane
기존에 고가형 기타에서만 볼 수 있던 스펙들을 저가형으로 싹 풀어버림 솔직히 듣보잡 중국제 스댕프렛 하나 박아놓고 200만원대 기타들에 들어가던~ 이런 식으로 대문짝하게 광고하던 다른 브랜드들보단 훨씬 참신했다고 생각함
2026.06.02 00:44:13
Dosskoi
ㅇㅈ... 참신함? 그냥 일단 밀어붙이고 새제품 내는거에다 편의성 옵션, 고가기타 옵션 달아주는거 호감슨
2026.06.02 00:46:22
양하찌
헤드리스 입문기가 많지 않았는데 노선 진짜 잘탄거같음
2026.06.02 00:40:54
Rane
헤드리스 수요가 오래 갈까? 입문자들이 헤드리스라는 매니악한 장르에 관심 가질까? 이런 생각 했으면 아마 저런 시도는 못했겠지 근데 헥스는 했고, 결과적으로 블루오션의 첫번째 입수자가 되어버림
2026.06.02 00:42:15
양하찌
@Rane 다들 그런생각할때 진입한게 제대로 먹혔지 레스폴 스트랫 텔레는 입문기가 어느정도 정리됐으니까 정말 잘선택했다고 생각함
2026.06.02 00:44:53
Rane
@양하찌 처음에 스트랫 텔레 레스폴 카피는 스펙 병신같다고 욕 엄청 먹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아예 노선을 틀어서 저가형 헤드리스를 개척해버릴 줄은 생각도 못했지...
2026.06.02 00:45:40
수입산고려인삼
@Rane n400만해도 ㄹㅇ 개 저렴한 헤드리스였는데 그보다 더 저렴한 입문용 헤드리스인 nt100이랑 ns100까지 나왔으니까
2026.06.02 01:05:18
G&L
오히려 입문기로서 팔리기보단 적당히 가볍게 막 다룰 서브기타로 수요가 많았을거 같기도
2026.06.02 00:58:22
수입산고려인삼
ㅇㅇ 이게 맞다고 봄 적당히 다룰 서브기타로 수요가 생긴다음에 그 사람들에게 완전 뉴비가 질문하면 헥스 추천해주게 되는? 그런 루트가 생긴거같아
2026.06.02 01:04:14
Rane
@수입산고려인삼 그럼 헤드리스 입문기 겸 이미 기타를 좀 친 사람들의 서브기타 포지션? 정도일려나 - dc App
2026.06.02 07:16:34
ㄱㅆㅅㅌㅊ
글 보고 기억난건데, 이제 코모플은 관짝 들어간건가
2026.06.02 01:04:34
Rane
요즘 폼 좀 죽었다 정도지 예전엔 엄청 잘 팔리지 않았나
2026.06.02 01:43:52
크크루쿠쿠삥뽕
ㄹㅇ 그거보면 성공할 사람은 성공함ㅋㅋㅋㅋ
2026.06.02 01:05:46
Rane
ㄹㅇ로
2026.06.02 01:43:57
일순이1 (183.105)
아 해외에서도 잘 나가나? - dc App
2026.06.02 07:28:25
ㅇㅇ
앤더톤즈 영상 보면 인기 좀 있는건 가져온 족족 다 팔린다 하던거 같더라 잉국 놈들 파운드 기준으론 기타가 너무 싸게 느껴질테니
2026.06.02 10:29:32
ㅇㅇ
제발 제대로 된 유광좀 잘 만들어줘
2026.06.02 10:2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