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릭기타 마이너 갤러리

[💵기추]

데임 기타 기추우우우우우우우우

오펫
2026-06-02 20:19:19
조회 96
추천 10
원본 URL https://gall.dcinside.com/m/electricguitar/4373038

한짤요약

평소 사이어 t7 new gen 너무 잘쓰고 있었는데

요새 나오는 데임 기타들이 사이어랑 같은공장 + 스뎅프렛이래서 기대되기도 하고 넥에 점있다고 리퍼로 나온게 동정심느껴져서 한번 사봄


언제나 언박싱은 두근두근


귀여운 키링을 같이줌 베이스인듯?? 텔레줬으면 했는데 아쉽
케이블이나 튜너같은것도 같이 왔음

케이스는 진짜 튼튼하다

번들중에 제일튼튼한게 사이어인데 얘가 사이어보다는 못하지만 상당히 튼튼함

가성비로 많이들 사는 에반스켈리보다는 눈에띄게 더 튼튼함 이가격대에 외산브랜드들은 진짜 비닐 주는곳 많은데(그레치는 백짜리도 비닐주더라) 굉장히 바람직함


넥에 이렇게 구멍이 있대서 리퍼로 나온건데 솔직히 유사 버드아이라 오히려좋음


전체적으로 있는데 마음에든다


펄들어간 네이비잊데 색이 진짜진짜 예쁘고 빈티지한 픽업이랑 픽가드 색조합도 너무 좋음. 로즈우드도 상당히 질이 괜찮음.


침대에 눕혀놓으니 참을수가 없구나...




넥 마감이 진짜 좋음 요새 국산(중국이나 인도네시아생산) 중저가 기타들 마감보면 진짜 깜짝깜짝 놀람...

사이어 t7 newgen(85만원)과 st5(신품 45 리퍼가 30근처) 비교해보면 마감이나 소리에서 전혀 뒤쳐지지가 않음
데임 부장님도 눈감으면 구분 못할듯 유튜브 나오신거 보니깐 사이어가 qc가 더 까다롭게 들어간다고는 하는데...
사이어가 창렬브랜드도 아니고 해외에서도 가성비 좋다고 극찬받는 브랜드인데 이가격에 이정도면 진짜 대단한거같음

소리는 싱글은 진짜 전형적인 싱글소리 남. 알니코5인데 그냥 딱 좋은 싱글소리. 험버커는 생각보다 고출력(16k)이고 약간 먹먹한데 퍼즈같은거 예쁘게먹는 소리임 스매싱펌킨즈 하기 좋을듯
싱험전환은 없지만 4단 오토스플릿은 되고 그래서 범용적으로 쓰기 좋음

브릿지나 헤드머신같은 하드웨어도 고급은 아니어도 괜찮은게 사용됨 헤드머신은 진호라 들은거같고 적당히 쓸만한듯

사이어에 비해 부족한걸 적어보자면 일단 락킹헤드머신이 아니고... 또 이게 제일 크게 체감될텐데 사이어 7라인은 컴파운드 래디우스거든 하이프렛가면 14인치 곡률임 근데 얘는 9.5인치 곡률이야

내가 9.5 싫어하는건 아닌데 얘는 지판이 롤드엣지고 프렛도 그거따라서 라운딩이 크게 들어가있거든 그런데 9.5곡률까지 있으니깐 1번줄에서 자칫하면 줄 빠짐이 일어나기 쉬움(레딧에서도 빈티지반경에서는 프렛엔드 라운딩이 적은게 좋다더라)

살면서 줄빠짐 거의 안겪었는데 여기서는 좀 나와서 그게 적응이 좀 필요할듯

아무튼 내가 10년전부터 입문기타로는 항상 스윙 비스탁 추천했는데 이제는 데임 리퍼도 추천할듯... 내가 싼기타들 궁금해해서 많이 만져봤는데 리퍼로 잘만구하면 얘는 진짜 압도적임... 옛날에 그 구리던 다메가 맞냐...


일븜미
2026.06.02 20:20:15
기타_히어로
머여 그냥 버드아이아닌가? 개추개추!
2026.06.02 20:21:47
오펫
버드아이인데 할인을 해줘요!!
2026.06.02 20:22:26
크라이넬리쉬
2026.06.02 20:22:22
ㅇㅇ
울트라같다잉
2026.06.02 20:22:53
오펫
이 라인이 전체적으로 아프로/울트라 색 따라했음 그래서 그런가 색이 진짜 예쁨
2026.06.02 20:23:25
내가연인이될수있을리없잖아무리무리
백이면얼마안하는데
2026.06.02 20:32:29
내가연인이될수있을리없잖아무리무리
에슾미친놈들은천짜리도비닐줌
2026.06.02 20:32:39
오펫
아그래??? 에슾 안사봐서 ㅋㅋㅋㅋ ltd는 그렇게 기억에 남게 구리지 않았던거같은데
2026.06.02 20:35:11
존fat루치
와 미친 어흐어흐
2026.06.02 20:4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