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릭기타 마이너 갤러리
[일반]
오늘 샵 가서 맥펜 텔레본 후기
사실 원래 하브2 쪽으로 마음 먹고 있어가지고 별 생각 없다가
걍 맥펜 플레이어2 모디파이드 관심 생긴 김에 직접 가서 봐야지 했는데 생각보다 뒤지게 이쁘던데, 오히려 영상으로 본 하브2보다 훨씬 이뻐보였음. 색상은 맥펜 쪽이 오히려 더 이뻐보이더라. 픽가드도 영롱했고. 하브2도 뒤지게 이쁘긴 하지만, 약간 너무 장난감같은 느낌?
아직 일펜 텔레를 실물로 못 봐서 그런 걸 수도 있고
마감도 내가 봤던 건 걍 예술이던데
원래 레스폴 타입류 썼어가지고 컨투어 바디 안 되어 있는 것도, 많이 아쉬울 뿐 그렇게까지 체감되진 않았고
근데 이것도 일펜 직접 안아보면 달라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듬. 일단 스트랫 대비 불편하긴 했었음
슬슬 7월까지는 결정해서 사고 싶은데, 일펜은 국내엔 매물도 없어서 실물 보지도 못 하고
실물로 본 맥펜은 모든 게 마음에 들어서 홀린 듯 반해버렸는데, 유일한 단점이
'맥펜' <- 이상하게 이 글자 하나로 개짜쳐짐
'일펜'. 이 단어 하나만 들으면 심장이 뛰고 설레는데, 맥펜이라는 글자는, 왠지 사람들한테 이거 맥펜이지만 일펜이랑 가격은 똑같다 계속 변명해야 할 것 같음
일펜은 나 일펜 있다 이거 단어 하나면 끝나잖아. 일펜 있으면 막 자부심 개쩔것 같고 맨날 애껴줄 것 같고
근데 맥펜은 뭔가 미사여구가 많이 붙어야 할 것 같음
생각해보면 일반인들은 펜더가 뭔지도 모를텐데, 괜히 커뮤병인가 싶기도 하고
진짜 부자들 입장에서는 미펜 미만은 일펜이든 맥펜이든 인펜이든 다 거기서 거기일테고
기타 고수들 입장에서는 기타 브랜드보단 실력이 더 중요할텐데, 내 허접 실력은 스콰이어가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하고
근데도 맥펜이라는 단어 하나때문에 이상하게 거부감 듬
기타 하나만큼은 개지림. 걍 색상부터 메이플넥이랑 헤드 머신까지 단색으로 뻗어있는 게 벌거벗은 것 같아서 걍 ㅈㄴ 야함, 6새들 브릿지 직접 보니깐 이제 3새들 브릿지가 너무 구식같아 보임, 하브2 브릿지 개못생겨 보일 정도임. 픽가드 샤방한 것부터, 락킹 튜너 개깔끔하게 정렬되어 있는 것까지, 그리고 소리가 걍 나 꼬시는 것 같아서 미치는 줄 알았음. 기타는 걍 완벽함.
문제는 헤드머신 뒤에 있는 멕시코 글자 하나 때문에, 결혼할 여자 친구가 몰래 숨겨둔 자궁 문신 발견한 기분임. 그냥 나한테 과분한 완벽한 여자인데, 숨겨둔 문신 때문에 결혼했다간 평생 신경쓰일 것 같음.
일펜은 뭔가 일본 장인이 목재부터 세심하게 다듬고 프렛 하나하나 세심하게 깎은 느낌인데
맥펜이라 하면 뭔가 카우보이 모자 쓴 라틴 근육질 형님이, 데스파시토 들으면서 춤추면서 데킬라 들이키면서 만들었을 것 같음. 기타 앞에 두고 라틴계 누나랑 질펀하게 야스 한 번 하면서 나무 깎았을 것 같은 기분임
나만 이런 선입견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