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릭기타 마이너 갤러리
[일반]
정훈좌 저글 난 좀 생각이다름
한혜림
2026-06-05 17:40:08
조회 161
추천 10
원본 URL https://gall.dcinside.com/m/electricguitar/4377940
우선 실음과가 예술인보다는 기능인을 뽑아서 기르는학과라는것에는 동의하는데
원래 우리나라 대학입시+대학교육이라는게 학과상관없이 다그럼
대학교가 애초에 똑똑한애들이 잘가는게아니고 수능잘보는애들이 잘가듯이 실음과도 학교에서 원하는 기능이 완성된애들이 잘 감
당장수능만해도 원래실력이어쨋건 실수하면 나가리되는거고
공대나 다른학과도 시키는것만하다가 대학원가서야 음악으로치면 예술이라는거 할까말까인데
음악을 예술적으로 바라봐야한다는건 맞는말이지만 너무이상적이라고 생각함
그리고 음악에있어서 기능인,기술자가 아예 필요없는것도아니잖움
기타치는사람이 전부다 돈받고세션안하고 자기음악만하면 누가거기다가 돈주냐.. 다 레슨으로벌어먹게?
막말로 자기예술할거면 실음과 딱히 안가도된다고생각함
마지막으로 퓨전은 왜자꾸 좆밥취급하는지 볼때마다 좆같긴함
기고수가될거야
2026.06.05 17:41:10
블루스
자기예술할거면 실음과 안가도 된다니 하하 - dc App
2026.06.05 17:41:18
yuru△
이것도 맞는말이긴 한데 정훈좌 글에서 또 중요한 부분은 응시료 ㅈㄴ 받아쳐먹고 성의 뒤지게 없다고 지적하는 부분인데 이건 좀 개선하긴 해야할듯 - dc App
2026.06.05 17:43:01
푸스푹스
전 다 동의하는데 10분드립이랑 퓨전내려치기가 좀 그런듯 ㅋㅋ 정훈좌니까 워낙 그렇긴하지만 - dc App
2026.06.05 17:47:11
SnowOwl
나도 퓨전 내려치기는 좆같긴함 ㅋㅋ
2026.06.05 17:4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