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릭기타 마이너 갤러리
[일반]
장문)뒤늦은 공연후기
복슝아
2026-06-14 17:15:18
조회 78
추천 10
원본 URL https://gall.dcinside.com/m/electricguitar/4392616
저번주랑 이번주 공연하고 왔는데 뒤늦게 후기 써봄
멤버 지인밴드쪽에서 연합공연제의가 와서 4팀 모여서 공연했음
울동네는 지방이라 직밴들 공연할만한 공연장이 하나밖에 없음;;
오전에 결혼식 갔다가 오후에 리허설 가는데 갑자기 이석증이 생겨서 급 컨디션이 추락하더라고
도착해서 다른팀리허설하는거 보다가 안되겠다 싶어서 약먹고 오느라 우리팀 리허설을 촉박하게했음 팀한테 좀 미안했음 ㅠㅠ
여기 공연장 좀 불만이 있는게 리허설할 때 사운드잡는 기준도모르겠고 마이크랑 스피커에서 계속 하울링이랑 부밍 나는데 잡을 생각을 안하더라고 다른팀 공연할 때 보는데 자꾸 뭔가 듣기 불편한 소리가 났던걸로 기억함 그래서 믹서쪽 담당자 보는데 신경을 안쓰는 것 처럼보임;;;
그리고 조명도 좀 아쉬웠음 자꾸 중간에 암전효과 넣는데 보는관객들도 불편하고 연주하는 우리들도 불편한 그런느낌 굳이 넣었어야 했나 싶음
이번 공연때 프랙탈fm9으로 첨 공연해봤는데 여기 사장님이 기타pa로 못빼준다고(ㅡㅡ) 캐비닛 리턴 쓰라고 해서 넘 아쉬웠음 톤만들때 곡마다 캡심도 나름 신중하게 고른건데 못쓰게 되니깐 좀 그렇더라 혹시 몰라서 노트북 들고 갔는데 꺼내진 않고 기기조작으로 글로벌캐비닛바이패스 딸깍 하니깐 요건 편하더라 톤마쓸때는 한번에 캡심끄는게 없어서 좀 필요성을 느꼈었음
우리팀 공연차례때 내꺼 무선시스템을 연결하려는데 케이블이 무선기기에서 선이 뽑혀서 사라졌음 그래서 계속 바닥 뒤지면서 찾는데 갑자기 무대조명까지 꺼버려서 찾느라 더 시간 지체됨;;; 진짜 식은땀 줄줄나더라 아 그냥 케이블써야하나 싶었는데 다행히 기타 스트랩뒤쪽에 껴서 걸려있더라
어찌저찌 공연하는데 아 모니터링 진짜 에바참치김치꽁치 베이스 모니터는 지나치게 커서 곡 하나 할때마다 줄여달라고 요청해야했고 보컬 모니터는 또 너무 작아서 보컬형이 중간에 놓치거나 너무 힘들어 했음 드럼쪽은 쉴드쳐놨는데 그쪽 모니터가 제대로 안되있는지 나중에 끝나고 물어보니깐 우리소리 하나도 안들려서 빡집중해서 했다고 하더라고
결론)개판침 걍 기세로 밀고감
중간에 내가 무대에서 관객석으로 띠요옹 점프해서 바로앞에서 연주했는데 어린학생들이 앞에 있어서 그런가 호응이 없더라 ㅜ 떼잉 요즘것들은 메탈도 안듣고 말이야 쯧쯔르쯧쯧
커버곡 5개에 자작곡 하나 했음
공연 끝나고 다른 기타리스트 분들이 기타너무 멋지다고칭찬해줘서 기뻣슨 캬 이맛에 돈쓰는구나 싶은느낌
리드기타+언클린백보컬
ratm 솔로
같이 공연한 다른팀 기타형님께서 공연 사진찍어주시고 멋지게 보정해줘서 너무 감사했음
기타 완전바싹 올려매는바람에 드림씨어터 티셔츠가 가려져서 아쉽
암튼 이공연끝나고 담주에 타지역 라이브하우스가서 했는데 거기서도 개판침
긴 글 읽어줘서 너무 고맙고
댓글 달아주면 오늘밤 9시에 추첨해서 5명한테 싸이버거 깊콘 드리겠슨
아키야마미오
와 키젤 지리네 ㅊㅊ
2026.06.14 17:15:40
시메지
2026.06.14 17:17:55
차무식
크 지기네 그나저나 이제 공연싸이제도 폐지된거알죠? 그냥 패션쇼 자랑한 청년 <~ 이거 방지대책이었는데 울며겨자먹기로 뿌리진말어요~~ - dc App
2026.06.14 17:18:30
Cathastrophy
영상올렷으면 애초에 싸이 안뿌려도댐용~
2026.06.14 17:19:46
ㅇㅇ
2026.06.14 17:20:14
코모짱
개멋지네 ㅋㅋ
2026.06.14 17:20:50
yuru△
캬 ㅅㅂ 좃나멋지노
2026.06.14 17:21:24
Burning
2026.06.14 17:22:03
이곳에이렇게
2026.06.14 17:22:44
Teleostei
짱멋있가
2026.06.14 17:23:17
ㅇㅇ
2026.06.14 17:23:21
ㅇㅇ
2026.06.14 17:23:56
ㅇㅇ
2026.06.14 17:2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