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릭기타 마이너 갤러리
[일반]
이쁘니들
한줄평
1. 암보이나 벌 이쁜거 맞음. 근데 비싸잖아. 그러니 암보이나 벌 제외 5형제를 공략하는게 더 이득임. 돈도 훨씬 덜들고. (아프젤리아 제외)
2. 파둑 그 사람들이 그냥 색만 들어가서 가치 없다고 평가 절하된 목재임. 이게 벌이든 컬이든 생기면 진짜 개 이쁨.
3. 이 목재는 감히 하이난 황화리를 비웃는듯한 무늬를 보여줌. 사실상 동남아에선 애가 베트남 황화리, 하이난 황화리보다 가치 더 높았음.
4. 샴 로즈우드도 무늬 기가막힘. 어제도 말했지만 동남아는 자단의 천국임.
5. 마카사르 최상급은 페일에보니 수준의 심미성을 보여줌.
6. 하지만 페일문 에보니는 평균적으로도 마카사르보다 우위임. 하지만 이걸 추천하지 않는이유는 인간의 땀이나 온습도에 굉장히 민감하여 진짜 나무가 펑! 하고 터져나감.
7. 핑카도는 걍 미얀마에서 바닥에 굴러다니는수준의 나무임. 그냥 공장에 굴러다니는 갯목? 뭐 그런수준. 하지만 이런 나무가 벌이 생성되면 무늬가 존나 이뻐짐. 현재 벌 시장 최고의 치트키. 싼데 이쁘다?
8. 아프젤리아 벌. 원래 동남아에서 가족 대대로 물려줄 목재를 찾으라면 항상 1순위로 꼽히던 목재
9. 이쁘지? 옻 저항력 만랩 아니면 근처도 가지 말것. 근데 진짜이쁘긴 해
10. 방랑 피겨드. 나도 실물로 본건 두번정도? 무늬보면 쓸만함.
11. 이친구도 이쁘긴 하고 가격도 쌈. 추천할만함.
12.-
13.-
14. 까마공 에보니도 이쁘고 꼴에 에보니과라서 괜찮은데...중국것들이 '흑단 짭' 으로 벌목해서 들고가서 이름만 바꾸고 팔았던 대표적인 종이라서 많이 썰려나감.
15. 달베지아과 답게, 악기에서 매우 높은 존엄성을 보여줌. 혹시나해서 검색해보니 대놓고 악기 커스텀 사진있길래 박아둠.
16. 마호가니 사촌쯤 되는데, 애도 이쁨. 여전히 구하긴 힘들거임.
17. 피크 컬. 설명 없음 ㅋ
18. 소노클링. 애도 이견이 없을만함. 달베지아임.
19. 피겨드 = 컬 ㅇㅋ? 멀바우따위에게 사진을 찍을순 없다.
20. 크란지이거 가끔 한국시장 싸돌아다니는거 보이는데, 애를...악기로 써? 악기는 도대체 뭔 시장이야??
원래 키우던 목재 전용AI 어제 살짝 프롬포트 개조해다가 '동남아에서 심미적으로 괜찮은 목재 20개만 알려줘봐' 라고 명령어 넣고 나온거에 악기내용 추가해달라고 해서 뽑은건데
음...내가보기엔 많이 빠졌다. 좀 더 AI 훈련 시켜볼게.
그리고 어제 랏 호아 컬 못찾는 사람들 많던데
이게 랏호아임.
츄크라시아 피겨드
컬 = 피겨드
BURL = BURL
중국어로
컬 = 수파문
벌 = 영뭐시기 한자
암보이나 7형제
암보이나 = Pterocarpus
Pterocarpus = 파둑
1. 암보이나
2. 버마 파둑
3. 아프리카 파둑
4. 안다만 파둑
5. 문가 파둑
6. 소엽자단
7. 호가 파둑
내가 어제 잠비아 소엽자단이 중국에 대량으로 풀렸다고했지?
갸도 학명이 Pterocarpus tinctorius 이거임
뭔소리냐
저기 내가 적은 애들 전부다 금액이 치솟을 예정이란 소리임.
중국것들은 나무에 붉은색만 돌면 다 사감.
파둑 거의 모든 애들 가격이 올라가고있는걸로 봐선 이미 중국이 작업치고있는걸로 보임.
도움이 됬으면 좋겠음.
다음에도 이쁜 나무 들고 올게 ㅂ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