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릭기타 마이너 갤러리
[일반]
나도 처음보는 사진. 아마 이거 본사람 몇 없을듯.
일순이(150.228)
2026-06-21 21:18:37
조회 91
추천 10
원본 URL https://gall.dcinside.com/m/electricguitar/4405819
Dalbergia tonkinensis.
사이즈는 별로 크지 않지만, 반으로 갓 쪼갠 황화리의 사진은 쉽게 볼수 없음. 다른 황화리들은 창고에 오래 박혀있었거나, 건조를 오래했거나거든. 이놈은 14일함.
논문상에서는 회색이나 녹색이 나온다고 되어있는데 그냥 어느정도 맞는듯. 이제 저걸 건조하고 기름칠 하고 손질하면 제대로 된 색이 올라옴.
내가 구매한건 당연히 1번임 ㅎㅎ
참고로 이놈은 공명판용 나무가 아님. 브릿지나 튜닝페그, 심미성을 고려하면 백/사이드재료정도로 들어감.
이유는 이놈을 악기로 쓴 역사가 거의없고, 그나마 유전학적으로 가장 비슷한게 하이난 황화리인데 이친구는 뭐...악기로 썼다간 뒤집어질듯...
베트남 황화리를 악기로 쓴다는 역사적인 자료자체가 거의 없어서 내 이걸 못찾아보겠다. 그냥 구전이나 기록은 있는데 이게 실물로 남은게 없어.
암튼 디자인적으로는 기타의 백 사이드 정도는 충분히 들어갈거같음.
그리고 내가 전에 쓴글중에 '베트남 황화리는 신계에서 금액이 안내려오고있음' 이라고 그랬잖아?
이놈 가격이 더 올랐다. 이정도도 감지덕지 구했구나 하고 전시해야지.
가격 한번 보고가~
읭읭
2026.06.21 21:19:08
구리구리구리
4천만원짜리 밥상이라....
2026.06.21 21:19:38
에피폰이좋다
와 개비싸네 - dc App
2026.06.21 21:19:41
ㅇㅇ
하 씨 유동으로 이런제목을 쓰니까 뭐가 잇을지 몰라서 긴장하고 누르게 되네
2026.06.21 21:20:06
59.29
갑자기 기타가 개씹가성비 악기로 보이네 나무조각 다듬어서 상으로만 만들어도 4천인데 기타는 나무조각에 철사랑 자석도 달아주는데 몇백만원밖에 안함 ㄷㄷ
2026.06.21 21:23:17
GirlsDeadMonster
목성인 줄
2026.06.21 21:25:00